으로 끝나는 여섯 글자 이상의 단어: 144개

한 글자:1개 두 글자:196개 세 글자:318개 네 글자:376개 다섯 글자:185개 🌷여섯 글자 이상: 144개 모든 글자:1,220개

  • 에스에이더블유 장치 포락 지연 시간 왜 : (1)주파수의 특정 대역에서 표면 음차 장치의 그룹 지연 시간의 최젓값과 최곳값의 차.
  • 주파수 혼변조 왜 : (1)두 개 이상의 입력 신호들의 상호 작용으로 발생한 비선형 출력 주파수 성분. 고조파 왜곡보다 시스템 음향 특성에 더욱 심각한 영향을 끼친다.
  • 이탈리아 기상 : (1)1880년에 차이콥스키가 작곡한 관현악을 위한 환상곡. 같은 해 모스크바 음악 협회 연주회에서 초연되었으며, 작품 번호는 45이다.
  • 차이콥스키 주제에 의한 변주 : (1)러시아의 작곡가 아렌스키의 작품. 1884년 완성되었으며 차이콥스키의 합창곡 <어린이를 위한 노래>(1883) 중 제5곡 ‘성사곡’을 원작으로 하여 만든 변주곡이다.
  • 우연에 의한 조 : (1)미국의 무용가ㆍ안무가 커닝햄이 1953년에 발표한 무용 작품. 동전을 던져서 무용수들 간의 관계를 설정하는 등 작품 전체를 우연 기법으로 구성한 첫 작품으로 평가받는다.
  • 하십이지장 굴 : (1)디귿(ㄷ) 자 모양으로 배열된 십이지장에서 내림 부분과 수평 부분 사이의 굽은 부분.
  • 에스파냐 교향 : (1)프랑스의 작곡가 랄로가 1873년에 작곡한 바이올린 협주곡 형식의 교향곡. 에스파냐의 남국적인 정서를 화려한 독주와 관현악으로 표현한 것이다. 1875년 사라사테에 의해 초연되었다.
  • 장난감 피아노를 위한 모음 : (1)미국의 작곡가 케이지의 작품. 머스커닝햄의 요청으로 1948년 만든 곡이다.
  • 편향 전신 왜 : (1)모든 표시 펄스가 길어지는 양 편향이 되거나 짧아지는 음 편향이 되는 왜곡. 길이가 같은 표시와 공간 펄스를 갖는 불편향 반전 사각파를 써서 측정할 수 있다. 만일 다른 모양의 왜곡을 무시할 수 있을 경우에는 평균 연장 또는 단축값으로 표시할 수 있다.
  • 하프시코드를 위한 협주 : (1)에스파냐의 작곡가 팔랴의 작품. 1921년 거주지를 그라나다로 옮긴 그는 란도프스카 부인을 위하여 1923~1926년에 걸쳐서 이 곡을 완성하였다.
  • 카렐리아 모음 : (1)핀란드 작곡가 시벨리우스의 관현악 모음곡 작품. 간주곡, 발라드, 행진곡의 세 악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 하이든 주제에 의한 변주 : (1)독일의 작곡가 브람스의 작품. 1873년 작곡된 관현악 변주곡으로 비(B)플랫 장조로 된 코랄 성 안토니 주제와 여덟 변주곡, 피날레로 이루어져 있다.
  • 경록무강지 : (1)조선 시대에, 조참(朝參) 날 임금이 납실 때에 아뢰었던 여민락계의 한 음악. 당피리 중심의 고취악이다.
  • 소년의 마술 피리에 의한 열두 개의 가 : (1)체코 출신의 지휘자이자 작곡가 말러의 작품. 민속 모음 시집에서 가사를 발췌하여 만든 가곡집이다. 최종적으로 1899년 출판 시 12곡으로 완성되었다.
  • 가청 고조파 왜 : (1)회로의 비선형 특성에 의하여 단일 가청 주파수 정현파 입력에 대해서 출력에 고조파 성분이 나타나 파형이 일그러지는 것.
  • 펄스파형 왜 : (1)어떤 펄스파형과 기준 펄스파형의 모든 대응 시점 간 크기의 대수적 차이. 일반적으로 기준 펄스파형에 대한 크기 차이의 정점 간 진폭으로 왜곡값을 나타낸다.
  • 램프 비직선 왜 : (1)경사 파형이 기준 경사 파형과 기울기가 다르거나 일정하지 않은 정도.
  • 말리피에로의 바이올린 협주 : (1)이탈리아의 작곡가 말리피에로의 바이올린 협주곡. 1932년 완성된 작품으로 그의 작품 가운데 바이올린 협주곡으로는 이 작품이 유일하다.
  • 전신 신호 왜 : (1)전신 신호를 전달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왜곡.
  • 사다리꼴 왜 : (1)편향 전자계의 불균일성 때문에 사각형 모양이 사다리꼴로 되는 왜곡.
  • 베젠동크 가 : (1)독일의 작곡가 바그너의 성악 작품. 총 다섯 곡으로 구성된 곡으로, 1858년에 작곡하였다.
  • 피아노 모음 : (1)오스트리아 출신 작곡가 쇤베르크의 음렬 기법에 의한 작품. 1920년경부터 구상하여 1923년 완성되었다. 전주곡, 가보트, 뮈제트, 간주곡, 미뉴에트, 지그의 6악장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작품 번호 25번이다.
  • 현악 영산회상 : (1)석가모니가 설법하던 영산회의 불보살을 노래한 악곡. ‘영산회상 불보살’의 가사를 붙여 부른 간단한 악곡에서 시작하여 상영산ㆍ중영산ㆍ세영산, 가락덜이, 삼현 도드리, 하현 도드리, 염불도드리, 타령, 군악의 순서로 나누어지고 줄풍류나 대풍류로 연주하는 향악에 딸린 기악곡으로 다듬어졌다. ≪악장가사≫에 전한다.
  • 다섯 개의 변주 : (1)이탈리아의 작곡가 베리오의 작품. 달라피콜라의 주요 선율 구축 방법인 소규모 단위의 반음계적 형태가 대위법적으로 전개되는 곡이다.
  • 만프레드 교향 : (1)러시아의 작곡가 차이코프스키의 교향곡 가운데 하나. 1885년에 작곡된 곡으로 모두 4악장으로 구성된다. 영국의 시인 바이런의 시극 <만프레드(Manfred)>에 곡을 붙인 것으로, 1886년 3월 모스크바에서 초연되었다.
  • 바이올린 협주 : (1)바이올린을 독주 악기로 하는 협주곡의 하나.
  • 천팔백십이 년 서 : (1)제정 러시아의 작곡가 차이콥스키가 작곡한 관현악곡. 1812년에 있었던 프랑스의 나폴레옹 군대와 제정 러시아 군대의 전투를 그린 것이다.
  • 진폭 주파수 특성 왜 : (1)입력 신호와 출력 신호 간의 진폭 주파수 특성이 일치하지 않는 현상.
  • 피아노 협주 : (1)독주 악기로서의 피아노와 관현악의 협주곡.
  • 블루스 모음 : (1)현대 무용 안무가 에일리가 1958년에 발표한 무용 작품. 블루스 음악의 분위기를 반영한 춤의 모음이다.
  • 위풍당당 행진 : (1)영국의 작곡가 엘가가 작곡한 관현악곡. 5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1번에서 제4번은 1901년에서 1907년에 걸쳐서 작곡되었고, 제5번은 1930년에 작곡되었다. 제6번은 엘가가 죽은 후 미완성인 채 발견되었으나 2006년에 페인(Payne, A.)이 완성하여 발표하였다.
  • 시일야방성대 : (1)1905년에 일본의 강요로 을사조약이 체결된 것을 슬퍼하여 장지연이 민족적 울분을 표현한 논설.
  • 장춘불로지 : (1)‘관악 보허자’를 달리 이르는 말.
  • 장시간 신호 왜 : (1)휘도 레벨에서 과도 전류의 변화로 생긴 영상 신호 파형에 대한 최대 저주파수 귀선 소거 레벨의 링잉.
  • 드라마 주제 : (1)주제를 상징적으로 표현하기 위하여 드라마에 삽입한 곡.
  • 기수영창지 : (1)‘낙양춘’을 달리 이르는 말.
  • 도성형승지 : (1)조선 태종 14년(1414)에 하륜(河崙)이 지은 악가(樂歌). 한양 도읍을 기리는 내용으로, 속담을 섞어 8장으로 만들어 태종에게 바친 것이다.
  • 정과정삼기 : (1)‘진작’을 달리 이르는 말. 세틀, 곧 세 가지 형식으로 이루어진 곡이라는 뜻이다.
  • 인터랙티브 작 : (1)인터랙티브 음악을 만드는 일. 또는 컴퓨터나 작곡 관련 프로그램을 통한 일종의 즉흥 작곡 방법. 연주할 때 컴퓨터와 연주자 간에 상호 작용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만드는 작곡 과정이다.
  • 정부 관리 양 : (1)‘양곡 관리법’에서, 정부가 민간으로부터 매입하거나 외국으로부터 수입하여 관리하는 양곡.
  • 비엔나 원무 : (1)1820년대 빈의 작곡가들이 만든 빠른 템포의 왈츠 및 그 양식을 따른 원무곡들을 이르는 말. 슈트라우스 부자(父子)에 의하여 양식이 완성되었다.
  • 도인송도지 : (1)조선 태종 때에, 하륜(河崙)이 <도성형승지곡>과 함께 지은 악가. 도성 사람들이 도읍을 한양으로 옮긴 것을 찬미한다는 내용이다.
  • 피아노 포르테를 위한 연습 : (1)1960년에 백남준이 실시한 퍼포먼스. 피아노를 연주하던 백남준이 돌연 관객석에 있는 케이지의 넥타이를 잘라 버린 사건으로 유명하다. 뿐만 아니라 케이지의 피아노곡을 연주하고 있던 튜더의 머리를 감기는 파격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 펄스파형 특성 왜 : (1)어떤 펄스파형과 기준 펄스파형의 모든 대응 시점 간 크기의 대수적 차이. 일반적으로 기준 펄스파형에 대한 크기 차이의 정점 간 진폭으로 왜곡값을 나타낸다.
  • 헝가리 광시 : (1)헝가리의 작곡가 리스트가 작곡한 피아노곡. 헝가리에 전승되어 온 집시의 춤곡을 소재로 한 것으로, 모두 열아홉 곡으로 되어 있다.
  • 티브이 첼로와 비디오테이프를 위한 협주 : (1)백남준의 행위 예술 작품. 첼로 연주가이자 행위 예술가인 무어먼이 3단 모니터로 구성된 첼로를 연주하는 작품이다. 1971년에 발표되었다.
  • 톱날모양습 : (1)이마 부분이 톱날처럼 뾰족뾰족한 습곡.
  • 문학으로서의 희 : (1)서술 양식, 극적 표현 양식, 또는 그 두 가지의 혼합 양식으로 쓰인 문학 작품으로서의 희곡.
  • 브란덴부르크 협주 : (1)1718년에서 1721년 사이에 바흐가 작곡한 협주곡. 바로크 음악의 정점을 이루는 명작으로 브란덴부르크 후작에게 헌정되었다. 여섯 곡 가운데 지금은 제2번과 제5번의 두 곡을 가장 많이 연주한다.
  • 다섯 개의 소음 연습 : (1)1948년 10월 ‘소음 음악회’라는 제목으로 방송ㆍ발표한 프랑스 작곡가 셰페르의 다섯 개의 구체음악 연습곡.
  • 선형 파형 왜 : (1)1뮤(μ)에서 64뮤(μ)까지의 선형 시간 영역에서 시간 요소의 선형 텔레비전 파형이 왜곡되는 현상.
  • 일리악 모음 : (1)1957년 힐러가 일리악 컴퓨터를 사용하여 작곡한 현악 사중주. 일련의 작품 패턴을 컴퓨터에 입력하면 이를 기반으로 컴퓨터가 새로운 곡을 만들어 내는 방식으로 작곡하였다.
  • 공공 비축 미 : (1)미곡 부족으로 인한 수급 불안과 천재지변 따위의 비상시에 대비하기 위하여, 정부가 민간으로부터 시장 가격으로 매입하여 비축하는 미곡.
  • 목신의 오후에의 전주 : (1)프랑스의 작곡가 드뷔시가 작곡한 관현악곡. 말라르메의 시를 바탕으로 작곡한 것으로, 나른한 여름날 오후 숲이 우거진 그늘에서 잠이 깬 목신의 모습을 그린 곡으로 인상주의 음악의 대표작으로 꼽힌다. 원래 전주곡, 간주곡, 종곡의 3부작으로 계획했지만 전주곡의 작곡에 그쳤다.
  • 교류 전압 왜 : (1)전압 파형이 목표 파형과 다르게 나타나는 일.
  • 코리아 환상 : (1)1973년 홍정희가 안무 및 발표한 작품. 작곡가 안익태의 동명 작품을 무용으로 형상화한 작품이다.
  • 십이지장 공장 굴 : (1)십이지장과 공장 경계에서 작은창자가 급격하게 굽은 곳.
  • 전원 전류 왜 : (1)시간의 변화에 따른 전원에 대하여, 임피던스가 되는 전원 장치에 의해 전원 전류에서 발생하는 왜곡.
  • 피아노 관악기 타악기를 위한 협주 : (1)독일의 작곡가 하르트만의 작품. 1953년 작곡된 곡으로 세 개의 관악기와 다수의 타악기가 사용되어 합주 협주곡의 성격을 띠고 있다.
  • 드라마 삽입 : (1)장면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그 장면에 맞도록 드라마에 삽입한 곡.
  • 고유 전신 왜 : (1)전신 왜곡의 하나. 송신이 완료된 신호 펄스의 천이, 또는 1개 이상의 펄스폭을 걸쳐 지속하는 과도현상의 잔류 성분이 원인이다.
  • 두 편의 전원 : (1)미국의 작곡가 케이지가 작곡한 피아노곡. 프리페어드 피아노를 사용하여, 1951년에 시작하여 1952년에 완성한 곡이다.
  • 십이지장 공장 : (1)십이지장과 공장 경계에서 작은창자가 급격하게 굽은 곳.
  • 고독한 남자를 위한 교향 : (1)프랑스 작곡가 셰페르와 앙리가 1949~1950년에 작곡한 구체 음악 작품.
  • 전십이지장 : (1)주로 ‘S’ 자 모양으로 움직이는 십이지장의 첫 구부러짐.
  • 프로방스 모음 : (1)1936년에 완성된 프랑스 작곡가 미요의 관현악 작품. 17세기 작곡가 캄프라의 작품 가운데 발췌한 몇 개의 테마와 프로방스 지방의 통속 민요로 엮어진 전 8곡의 모음곡이다.
  • 열두 개의 연습 : (1)프랑스의 작곡가 드뷔시가 작곡한 피아노 연습곡. 1915년에 완성된 작품으로 한 권당 여섯 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총 두 권, 열두 곡으로 구성된다. 쇼팽에게 헌정되었다.
  • 상호 변조 왜 : (1)두 개의 독립된 입력 신호가 필터 내에서 결합하여 생기는 왜곡.
  • 미완성 교향 : (1)슈베르트가 1822년에 작곡한 교향곡 제8번 나단조를 달리 이르는 말. 제2악장까지 작곡해 놓고 완성하지 못하였기 때문에 이 이름이 붙었다.
  • 필드 타임 파형 왜 : (1)64마이크로초(㎲)에서 16밀리초(ms)까지의 시간 성분인 필드 시간 영역의 선형 텔레비 전파형 왜곡.
  • 사인파 변조 진폭 변조 왜 : (1)사인파 진폭 변조파를 얻기 위하여 사인파 변조 신호를 신호 발생기에 걸었을 때, 그 출력 단자에 접속된 선형 검파기의 출력 신호의 왜곡.
  • 경사 비직선 왜 : (1)경사 파형이 기준 경사 파형과 기울기가 다르거나 일정하지 않은 정도.
  • 수수께끼 변주 : (1)영국의 작곡가 엘가의 1899년 작품. 작품 번호 36번으로, 관현악을 위한 주제와 변주곡이다.
  • 총고조파 왜 : (1)신호의 고조파 왜곡에 대한 측정량.
  • 개별 고조파 왜 : (1)고조파파 각각의 파형이 찌그러지는 것.
  • 크라코비아크 춤 : (1)4분의2 박자로 된 폴란드 민속 춤곡.
  • 후두덮개 계 : (1)혀뿌리 바로 뒤쪽의 우묵한 부분. 혀와 후두덮개 사이의 점막 주름인 정중 및 가쪽 혀 덮개 주름 사이이며, 삼킨 음식물이 잘 걸릴 수 있는 곳이다.
  • 음악무용조 : (1)음악과 무용을 통일된 하나의 주제로 묶어서 만든 무대 예술 작품.
  • 로맨틱 교향 : (1)오스트리아의 작곡가 브루크너의 작품. ‘낭만적’이라는 부제가 붙은 제4번 교향곡이다. 1874년에 쓰였지만 1888년까지 여러 차례 수정되었다. 1881년 2월 20일 리히터가 지휘하는 빈 필하모니에 의해 초연되어 큰 성공을 거두었다.
  • 표정만방지 : (1)‘관악 영산회상’을 달리 이르는 말.
  • 왼손을 위한 피아노 협주 : (1)1929년에서 1930년 사이에 라벨이 작곡한 피아노 협주곡. 오스트리아의 피아니스트 비트겐슈타인(Wittgenstein, P.)이 제일 차 세계 대전으로 오른팔을 잃고 나서 라벨에게 곡을 위촉하여 작곡하게 되었다.
  • 기하학적 왜 : (1)카메라 렌즈에 의해 대상이 기하학적으로 변형되어 보이는 현상.
  • 입력 과다 왜 : (1)입력 기기의 입력단이 허용하는 크기를 초과하여 생기는 왜곡된 소리나 잡음.
  • 주피터 교향 : (1)모차르트가 작곡한 교향곡 제41번. 다장조 쾨헬 번호 551로, 교향곡 제39ㆍ40번과 더불어 3대 교향곡으로 꼽힌다.
  • 스페인 교향 : (1)프랑스의 작곡가 랄로가 1873년에 작곡한 바이올린 협주곡 형식의 교향곡. 에스파냐의 남국적인 정서를 화려한 독주와 관현악으로 표현한 것이다. 1875년 사라사테에 의해 초연되었다.
  • 바이어스 전신 왜 : (1)모든 표시 펄스가 길어지는 양 편향이 되거나 짧아지는 음 편향이 되는 왜곡. 길이가 같은 표시와 공간 펄스를 갖는 불편향 반전 사각파를 써서 측정할 수 있다. 만일 다른 모양의 왜곡을 무시할 수 있을 경우에는 평균 연장 또는 단축값으로 표시할 수 있다.
  • 전기 회로망 포락선 지연 시간 왜 : (1)주파수 함수로 표현된 전기 회로망에서 한 신호에 대한 포락 지연 시간의 불필요한 변화.
  • 페르 귄트 모음 : (1)노르웨이 작곡가 그리그의 관현악 모음곡. 입센의 극시에 음악을 붙인 것으로, 1875년에 완성하였다.
  • 알프스 교향 : (1)독일의 작곡가 슈트라우스의 작품. 1914년에 시작하여 1915년에 완성된 것으로 같은 해 베를린에서 자신이 지휘하였다. 알프스의 정경을 묘사한 표제 음악으로 단일 악장의 구성이지만 내용은 다섯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 로코코 주제에 의한 변주 : (1)러시아의 작곡가 차이콥스키의 작품. 독일의 첼리스트이자 모스크바 음악원의 교수였던 피첸하겐(Fitzenhagen, W.)을 위해 작곡했다. 피첸하겐은 1877년 9월 30일 모스크바에서 루빈스타인(Rubinshtein, N.)의 지휘로 이 곡을 초연했다.
  • 크라코비아크 무 : (1)4분의2 박자로 된 폴란드 민속 무곡.
  • 총전원 전압 왜 : (1)전원 전류 왜곡이 전원 임피던스와 상호 작용 하여 발생하는 전원 전압 왜곡.
  • 만년장환지 : (1)‘가곡’을 달리 이르는 말.
  • 슬라브 행진 : (1)1876년 러시아 작곡가 차이코프스키가 작곡한 관현악을 위한 행진곡.
  • 배 모양의 세 개의 : (1)프랑스의 작곡가 사티의 작품. 1903년에 작곡한 곡으로, 처음에는 피아노 연탄을 위해 쓴 작품이었으나 피아노 독주를 위한 세 개의 곡 앞부분과 뒷부분에 두 곡씩을 덧붙여 일곱 개의 곡으로 만들었다.
  • 만파정식지 : (1)‘취타’를 달리 이르는 말.
  • 스코틀랜드 환상 : (1)독일의 작곡가 브루흐의 관현악 작품. 바이올린ㆍ하프ㆍ오케스트라를 위한 곡으로, 작곡자가 1879년 영국의 리버풀 교향악단의 지휘자로 일하면서 스코틀랜드 시인 스콧의 작품을 읽고 영감을 얻어 1880년에 완성한 곡이다.
  • 버라이어티 스테이지 오케스트라를 위한 모음 : (1)러시아의 작곡가 쇼스타코비치의 작품. 작곡가의 여러 작품 가운데에서 여덟 개의 소품을 모은 곡이다.
  • 현악 사중주 : (1)바이올린 둘, 비올라, 첼로의 네 개 현악기로 연주하는 악곡.
  • 표제적 연주회용 서 : (1)19세기 후반의 음악 장르 가운데 하나. 연주회용 서곡은 1853년 리스트에 의해 고안된 교향시의 출현으로 쇠퇴하게 되었으나, 이 서곡은 19세기 후반 차이콥스키등에 의해 교향시와는 별도로 그 독자성을 유지하여 발전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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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41개) : 가, 각, 간, 갇, 갈, 갉, 갏, 감, 갑, 값, 갓, 강, 갖, 갗, 개, 객, 갠, 갤, 갬, 갭, 갱, 갸, 갹, 걈, 걍, 걔, 걘, 거, 건, 걸, 검, 겁, 겂, 것, 겄, 겇, 겉, 게, 겍, 겐, 겔, 겝, 겟, 겠, 겡, 겥, 겨, 격, 견, 겯, 결, 겸, 겹, 겻, 경, 겿, 곁, 계, 고, 곡, 곤, 곧, 골, 곬, 곰, 곱, 곳, 공, 곶, 곷, 곻, 과, 곽, 관, 괄, 괌, 광, 괘, 괙, 괜, 괠, 괨, 괭, 괴, 괵, 괼, 굄, 굉, 교, 굠, 굥, 구, 국, 굮, 군, 굳, 굴, 굼, 굽, 굿 ...

실전 끝말 잇기

곡으로 시작하는 단어 (630개) : 곡, 곡가, 곡가 조절, 곡각, 곡각상, 곡간, 곡간답, 곡간차, 곡갈, 곡감, 곡갑다, 곡강분지, 곡개, 곡개이, 곡갱이, 곡거, 곡거포, 곡걸다, 곡겡이, 곡격, 곡격견마, 곡결하다, 곡경, 곡경비파, 곡고화과, 곡곡, 곡골, 곡과, 곡과이, 곡관 ...
곡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630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곡으로 끝나는 여섯 글자 이상 단어는 144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